ipTIME A2004 구매 및 리뷰
2014/04/14 21:39, in life Edit
100% 무선 환경이므로, 간단하게 WAN선만 연결.
수년간 사용한 공유기가 점점 죽을려 해서 주문한 A2004이 오늘 도착했네요. 훗날 제 집에도 1Gbps 랜이 들어오기를 꿈꾸며 기가비트 지원, 802ac 지원등 나름 최신 공유기를 찾아서 사긴 했는데, 글세요... 과연 몇년 내로 여기 기가비트 망이 들어올지는 의문입니다... (ㅠㅠ)
주문한 이유중 하나가 인터넷 속도 문제도 있는데, 공유기의 CPU가 안좋으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는 말을 듣고 - 실제로 공유기가 가열(?)될때쯤인 밤이 되면 인터넷 핑이 급격히 안좋아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 공유기를 새로 샀습니다. 설치하고 나니 일단 5G가 지원된다는 점이랑 몇가지 점은 좋아보이더군요. 하지만 밤이 되면 인터넷 핑이 오락가락 하는건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공유기에서 ping을 날려보니 40~60ms를 아주 꾸준히 유지하고 있더군요...;; 결국 단순 게임 서버 상태의 오류라고 치부하긴 했습니다만, 확 인터넷을 바꿔버릴까라는 생각도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기 장점
- 1Gbps, ac, 5g등 다양한 지원
-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
- 깔끔한 디자인
일단 iptime이라는 믿음
조금 아쉬운 부분
- 생각보다 5G의 범위가 너무 좁아, 실제 사용이 어려움. (방에 들어오니 감도가 반토막이 나더군요... 8 dBi를 살 껄 그랬나, 싶습니다.)
일단 리뷰 형식으로 써보자... 라는 마음에 장점과 단점을 나름 평가해 보긴 했습니다만, 역시 사용 기간이 짧아, 그리고 비교 대상이 적어 평가가 어렵군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공유기들과 비교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여담이지만, 가지고있던 카메라의 UV필터에 금이 가버리는 바람에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게 되는군요. 같은 날 MC UV필터 - 사실 UV를 사고싶었는데 없더군요...(?) - 를 주문했건만, 배송을 오늘 했다고 메일이 왔네요. 망할넘들.. 내일까지 도착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공유기는 토요일날 출고하던데 말이죠.
0 comment